제천시립도서관, 1월 19일부터 부분 개관 …전체 열람석 30% 제한 개방
0
작성 :
2021년 01월 18일 08:56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 휴관 중이던 제천시립도서관이 내일(19일)부터 부분 개관한다.
18일 제천시립도서관(관장 박상천)은 시립도서관을 비롯해 여성도서관, 봉양도서관, 기적의 도서관 등 각 도서관 자료실의 대출·반납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단, 전체 열람석의 30%만 제한적으로 개방한다.
문화교실과 특별 강좌는 줌(ZOOM)을 이용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시립·여성도서관 열람실과 디지털자료실은 제한적으로 재개된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에서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안전한 도서관 이용을 위해 이용자들은 마스크 착용, 개인 간 거리 유지 준수 등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반드시 비접촉식 체온 측정, 손소독, 출입명부 작성 등의 절차에 응해야 한다.
각 도서관은 매일 개관 전 실내소독 등 방역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대출 권수를 3배, 대출 기간을 3주로 늘려주는 '도서관 세배 인사드립니다' 서비스 제공으로 휴관기간 동안 위축된 독서문화생활을 촉진시킬 계획이다.
박상천 시립도서관장은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증가하는 시기에 시민 독서 욕구의 충족을 위해 방역 수칙을 지키는 선에서 부분 개관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 그리고 독서 문화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도서관 개관과 관련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646-2019)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서 기자
ⓒ 김상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